본문 바로가기
내가 궁금한 것들/생활정보

오늘(26일) 부터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가전부터 자동차까지

by ㄷiㄷi 2020. 6. 26.
728x90
반응형

기간 2020.06.26(금)~2020.07.12(일)
장소 각 지역별 일정은 홈페이지 참고
주최 대한민국정부, 지방자치단체 (부산, 창원, 대구, 전주, 청주, 서울)
주관 중소기업유통센터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위축과 경기 부진을 해결하기 위해 대규모 할인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6월 26일부터 내달 7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동행 세일에는 전국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뿐 아니라 주요 백화점, 마트 등 대형 유통업체들도 대거 참여해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중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5일 전국적인 소비 진작을 위해 동행세일 기간 자동차와 타이어 등을 특별 할인한다고 밝혀 관심이 주목되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관련기사에 따르면

쌍용자동차는 내달 1~31일 모든 차종을 일시불 혹은 할부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다고 한다
할인 폭은 3~10% 수준으로 예상되며, 구체적인 판매 조건은 6월 말 확정된다.

 

금호타이어는 타이어프로 쇼핑몰을 통해 제휴사 임직원에게 타이어를 최대 35% 할인하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룰렛 게임을 통해 타이어 추가 증정·할인 쿠폰과 음료 교환권, 모바일 주유권 등을 지급한다고 한다.


대형 가전 업체들도 동행세일을 함께에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는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사는 경우 기존의 10% 환급 외 추가 혜택을 증정,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8K QLED TV, 비스포크 냉장고, 그랑데 AI(인공지능) 건조기 등 경품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히트 상품으로 구성된 특별전을 열고, 특정 모델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고 하며,
쿠첸은 신제품 밥솥 최대 15% 할인·으뜸효율 밥솥 최대 30% 할인 등을 진행, 쿠쿠도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밥솥을 12% 할인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니 가전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또한 전국 633개 전통시장과 상점가는 경품 이벤트, 문화공연, 장보기 체험 등 오프라인 판촉 행사를 열고,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한 20% 페이백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한다

 

농·축·수산업계에서도 달걀 관련 단체가 현장 판매를 진행하고 수협이 전복, 장어 등 주요 인기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마트들은 내달 1일까지 상품권 증정,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하며,

 

롯데와 신세계, 현대 등 주요 백화점도 동행세일 기간 협력사 수수료 인하, 중소기업 제품 판매, 특산물 사은품 증정 등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특히 오는 26~2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코리아 패션마켓을 열어 의류와 잡화를 대폭 할인한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잠실점, 노원점, 인천터미널점에서 브랜드 의류를 최대 8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온·오프라인을 통해 200억원 규모의 재고 면세품도 푼다.

신세계백화점도 패션마켓에서 최대 70% 할인을 제공하고, 강남점에선 다음 달 3일부터 중기 브랜드 30여개의 상품을 소개하는 '동행마켓'을 개최.

현대백화점은 패션마켓을 열어 무역센터점·판교점에서 50개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최대 60% 할인하고,
목동점·신촌점·충청점에서는 '중소기업 상품 특별전'을 연다.

갤러리아백화점도 갤러리아 명품관, 갤러리아 광교, 타임월드 등 전 지점에서 2백여개 브랜드를 10~50% 할인한다.

 

 

 

온라인에서는 G마켓, 쿠팡, 11번가 등 16개 온라인 쇼핑몰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중심으로 기획전을 열어 최대 30~40% 할인을 진행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홍보대사 정동원

 

 


'대한민국 동행세일' 이벤트들도 빼놓을 수 없는데
세계적인 축구 스타 박지성은 내달 10~12일 개최되는 서울 코엑스 현장 행사에서 브랜드K 홍보대사로 참여 언택트(비대면) 팬 사인회 등을 열 계획이며,
이날 행사에서는 미니 K팝 공연뿐 아니라 최신 유행 제품들을 소개하는 예능 프로그램 ''프리한마켓 10'과 '겟잇뷰티' 공개 방송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동행세일 공식 홍보대사인 NCT 드림은 코로나19 피해 지역의 소상공인 방문, 틱톡 챌린지 참여 등을 통해 본격적인 홍보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동행세일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동행세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소기업유통센터 내 전담콜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

콜센터 02-2656-9900
운영시간(평일) 09:00 ~ 18:00

728x90
반응형

댓글